해외 여행/베트남

[베트남 하노이] #3 하노이 숙소는 어디에 잡아야 좋을까? 호텔 vs 에어비앤비 호안낌 근처 숙소 후기

호피나비 2023. 4. 26. 09:00
728x90

하노이 호텔 DRAGON PEARL HOTEL
Dragon Pearl Hotel 10층 카페테리아 전경

 
하노이 세번째 이야기는 숙소이다. 
호텔부터 에어비앤비, 호안낌 중심부터 먼 곳까지 총 세 곳에 머물렀는데 그 후기를 알려드리려 한다.
 

1. Dragon Pearl Hotel

숙소를 고를 때 보통  가격, 위치, 교통편, 청결 등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마련이다. 
우리가 처음으로 머물렀던 Dragon Pearl Hotel 은 호안낌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는 곳에 있었다.
앞에 작은 공원이 있고 주변이 시끄럽지 않아 좋았다. 더불어 건너편에 존맛탱 카페도 있어서 다음에도 또 방문할 의사 100%!!
 
👍가장 좋았던 점은 소통이 원할했던 점이다. 부킹닷컴으로 예약했는데, 가기 전부터 공항택시 예약을 하느라 계속 연락을 주고 받았는데 불편한 점이 전혀 없었다. 그 서비스가 마음에 들어서 시골까지 들어가는 밴 예약도 이 호텔을 거쳐서 했다. 베트남에서는 Zalo 를 이용해 소통했는데 답장도 빠르고 영어로 소통하는 것도 전혀 문제가 없어서 좋았다.
가격도 굉장히 저렴한 편이었다.
무엇보다도 조식이 무료였고 맛도 좋았다! (7시~10시)

👎안좋았던 점은, 우리가 묵었던 방은 트리플 룸이었는데 공간이 협소하고 화장실 욕실 공간이 반투명, 미닫이여서 방음이 잘 안좋았던 것이다.
그리고 창문이 없는 방이어서 환기를 할 수 없었다. 베트남 저렴한 호텔에 지나친 청결을 바라는건 욕심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생략. 위생, 청결 생각하면 베트남 여행하기 힘들다...ㅎㅎ

조식 먹을 때는 에그 스크램블, 쌀국수 등을 주문하면 바로 조리해주신다.
하노이 호텔이 대부분 저렴한 편이기는 하나 숙박 날짜에 가까워질수록 비싸지니 꼭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
 우리는 트리플 룸 1박 약 3만5천원에 예약했다. 환율때문에 3만5천~4만원 왔다갔다 하는 것 같다.

하노이 호텔 조식하노이 호텔 조식
호텔 조식❤️
하노이 호텔 조식
조식 뷔페


Google Maps

 

드래곤 펄 호텔 · 17E P. Phan Đình Phùng, Quán Thánh, Ba Đình, Hà Nội, 베트남

★★★★☆ · 호텔

www.google.com

 
 

2. 호안낌 바로 근처 Airbnb

첫번 째 숙소가 호안낌에서 좀 떨어진 곳이니 이번엔 가까운데서 지내봐야겠다 하고 예약한 숙소.
4명이 2박 3일동안 묵었고, 약 13만원을 결제했다.
8명까지 가능한 숙소여서 가족끼리 오면 정말 좋겠다고 생각했다.
이 숙소를 선택한 이유는 단 하나. 퀸 침대가 4개가 있기 때문이었다.😂 4명이서 1인당 1침대 쓰면서 푹 쉬자고 생각하고 예약한 숙소.

바로 건너편에 마트도 있고 번화가에 위치해 있어서 좋았다.
세탁기, 건조기도 있어서 밀린 빨래 하고, 내부가 예쁜 소품들도 많아서 좋았다.
다만 1,2층이 창문이 없어 습하기 때문에 침대 선정할 때 갈등이 생길 수도 있다.😂
 
 

하노이 에어비앤비 숙소
3층은 채광이 좋다. 귀여운 행잉 의자도 있다.

 

에어비앤비 숙소👇

Airbnb Link

 

HoanKiem Lake-OldQuarter-4Beds-TonkinHome까지 1분 - Hoàn Kiếm의 주택에서 살아보기, Hà Nội, 베트남

베트남 Hoàn Kiếm의 집 전체 통킨을 선택하면 다른 곳보다 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위치: 올드 쿼터 위치, 호안끼엠 호수나 세인트 조셉 대성당까지 도보 2분, 야시장, 워킹 스트리트, T

www.airbnb.co.kr

반응형

3. 미니멀리스트를 위한 Airbnb

여긴 가격만 보고 골랐던 Airbnb 이다. 1박에 2만원대였던 이 숙소는 호안낌에서는 걸어서 약 10분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특이했던건 에어비앤비 입구가 호텔을 거쳐서 들어가야 했다. 덕분에 짐을 맡길 수도 있어서 체크아웃 하는 날에 편하게 이동했다. 
드래곤 펄 호텔이랑 조금 가까워서 여기 묵는동안 드래곤 호텔 건너편에 있는 카페에도 다녀왔다. (코코넛 커피 추천 맛집 글 보러가기)
베트남 숙소는 전반적으로 일본처럼 숙소가 협소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이 곳은 1,2,3층으로 된 숙소이지만 굉장히 좁아서 캐리어를 옮기기 좀 힘들었다. 그리고 여기서 도마뱀도 봤다😂

 

하노이 에어비앤비 도마뱀
도마뱀을 잘 찾아보시라


침대는 너무 얕았고 2,3층에는 거울이 없어서 불편했지만 가격을 보고 참기로 했다.
이 숙소 옆에는 버블티 가게가 있는데 우연히 한국어를 아주 잘하는 점원을 만났다 ㅋㅋ 베트남에서의 한류의 인기를 실감했달까.

혼자 머무르는거라면 추천하기 좋고, 남자들이라면 공간이 좁아 불편할 수 있다. 여자들에게 추천


 

에어비앤비 숙소👇
Airbnb Link

 



다양한 숙소를 묵으면서 느낀 점은, 베트남은 외식 물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굳이 요리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 에어비앤비보다는 호텔이 더 이용하기 좋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맥주거리 근처만 아니면 밤에는 상가들이 문을 다 닫기 때문에 그 거리만 피한다면, 호안낌 근처 숙소가 이용하기 편리했다.


호텔도 일찍 예약하면 1박에 5만원 안으로 가성비 좋은 곳을 찾을 수 있으니 발품팔기 나름!
베트남 여행을 앞두신 분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면 좋겠다.
 
 

📍트립닷컴 평점 4.5 이상의 가성비 좋은 호텔 리스트

(리뷰 없는 곳은 뺐습니다.)


평점 4.7 리뷰 150개 이상 1박 7만원대
평점 4.5 리뷰 250개 이상 1박 5만원대
평점 4.5 리뷰 50개 1박 5만원 가성비 좋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