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맛집, 커피, 숙소에 이어 펍 이야기이다.🍺
여행을 하면서 물론 맛있는 것도 먹고 관광지를 둘러보는 것도 좋지만, 나와 맞는 펍을 찾아가는 걸 정말 중요하게 생각한다.
나에게는 특히 라이브 펍이나 라이브 재즈바가 그렇다.
미국 엘에이에 갔을 때에도 다운타운에 있는 라이브 재즈바를 혼자 찾아갔었고, 친구들이랑 시카고 여행할 때도 그 동네에서 가장 유명한 재즈바를 찾았었다. 그만큼 음악과 술이 나에게는 여행의 큰 요소이기도 하다.
하노이에서 나와 동행했던 친구도 음악을 사랑하는 친구였기 때문에 우리는 열심히 펍을 찾았다.
그 중 돌아다니다가 발견했던 Purple Blues 를 추천하려고 한다.
PURPLE BLUES
맥주거리 왼쪽 골목에 위치한 라이브 펍.
퍼플 블루스는 처음 지나가면서 발견했을 때, '아 여긴 무조건 다시 와야겠다' 라고 생각했을 정도로 분위기가 좋았다.
매일 매일 다른 팀이 라이브를 하는 것 같고 그 장르도 굉장히 다양하다.
우리가 갔을 땐 완전 락앤롤 밴드여서 헤드뱅잉하고 점프하고 재밌게 놀았다. (나만)
가격은 맥주 한 병에 4천원 정도로 비싼 편이나 남녀 화장실이 분리되어 있고 나름 깔끔한 편이어서 좋았다.
아래 영상에서 나오는 언니가 노래를 시원시원하게 불러서 공연을 재밌게 즐길 수 있었다. 마지막 곡으로 크랜베리 Zombie 불러서 나도 따라부르다가 다음날 목이 쉴 정도로..ㅋㅋ
이틀 내리 갔었는데 첫날은 팝송이 많아서 따라부르기도 좋고 신났는데, 이튿날은 조금 지루해서 금방 나왔다.
무튼 바텐더가 친절하고 영어도 곧잘 해서 혼자 방문해도 즐겁게 놀 수 있는 곳이다.
아래는 실컷 마신 맥주 영수증..ㅋㅋ Truc 맥주는 베트남 로컬 맥주. 가장 싸서 이거로만 주문해서 마셨다.
Purple Blue 35 Đào Duy Từ · 35 Đào Duy Từ Hà Nội Hanoi City, 10000 베트남
★★★★★ · 라이브 음악 바
www.google.com
JAIL PUB
라이브펍 말고도 추천하는 펍, 퍼플블루스 옆에 위치해있는데 컨트리, 올드락 노래가 나온다.
퍼플 블루스 라이브 시작 시간이 8시였나, 9시였나 했는데 시간이 많이 남아서 여기로 왔다.
바가 있는 내부도 있고 1층 테라스, 2층에도 자리가 있는데 음악이 1층에만 나와서 테라스에 앉았다.
바에는 에스프레소 머신도 있어서 커피도 마실 수 있다.
테라스가 한적해서 거리에 돌아다니는 사람들 구경하면서 맥주 마셨는데 음악도 생각보다 괜찮아서 추천!
가격도 3천원 아래로 저렴한 편
Jail Pub · 43A P. Đào Duy Từ, Hàng Buồm,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 · 호프/생맥주집
www.google.com
PASTEUR STREET BREWING CO
여기는 하노이 성요셉 성당 근처에 있는 펍이다. 성요셉 성당 근처는 건물도 참 예쁘고 가게들도 귀여운 곳이 많아 볼게 많다. 그 중에서도 여기는 수제맥주집인데, 테라스가 너무 예뻐서 들어왔다. (가격은 가장 비쌈 ㅠ.ㅠ)
가격이 한국 수준으로 정말 비싼 편이어서 거의 외국인들만 찾아온다.
하지만 테라스에 식물도 많고 다양한 맥주가 많은 펍이니 한번쯤 들러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1층 바에 다양한 수제맥주 따르는 기계가 보인다. 낮에 방문했을 땐 먹어보고 싶었던 맥주가 솔드 아웃이어서 그냥 과일향 강한 맥주를 시켰다. 취향을 탈 수 있으니 작은 사이즈로 주문하는 것을 추천.
밤에도 갔었는데 여기는 10~11시에 일찍 마감하는 편이어서 오래 마실 수 있는 곳은 아니다.
이 곳은 저녁 야경이 예뻐서, 저녁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가 갔을 때는 수요일 저녁에 DJ 라이브가 있었는데, 다양한 이벤트도 확인해보고 가면 좋을 것 같다.
PASTEUR STREET BREWING CO Google Maps 보기
Pasteur Street Brewing Co. - Hoan Kiem Taproom & Restaurant · 1 P. Ấu Triệu, Hàng Trống, Hoàn Kiếm, Hà Nội 10000
★★★★★ · 양조장 주점
www.google.com
Tet BAR
이곳은 맥주거리에 위치한 바인데, 칵테일이 예뻐보여서(맛은 모르겠고) 들어왔던 곳이다. 여기 칵테일은 만원 정도로 열~~라 비싸다. 고민하다가 궁금해서 한 잔씩만 시켰다.ㅋㅋ 칵테일 맛은 달달하고 좋았다.
맥주거리에 있어서 테라스에 앉으면 사람들이 많이 지나간다. 사람 구경하고 싶으면 바깥에 앉는 것이 좋고 그렇지 않으면 내부에 앉는 걸 추천. 맥주거리 완전 중심이 아니어서 그런지, 그렇게 시끄럽지 않아서 좋았다.
Tet Bar 3 · 2 P. Tạ Hiện, Hàng Buồm,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 · 술집
www.google.com
KING PIRATES PUB
요기는 아재들 펍.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주 캐주얼한 분위기다.
세상 귀여운 고양이가 살고있다. 가끔 내려와 얼굴을 비추기 때문에 가볼만 하다고 생각함😂(왜 나만 고양이 없어)
음악은 완전 락앤롤. Bon Jovi, Guns N Roses 좋아한다면 그냥 여기 가면 된다.
맥주 중에 EGG BEER 있는데 달걀 흰자랑 꿀을 넣어서 크림을 만들어서 올려준다. (핵 달달...)
궁금해서 먹어봤는데 맛은 있었다. (달달하니까...)
KING PIRATES PUB Google Maps 보기
King Pirates Pub · 24b P. Hàng Giầy, Hàng Buồm,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 · 술집
www.google.com
정말 여러군데를 많이 다녔는데, 안주와 함께 먹고싶으면 그냥 식당을 가는게 좋다.
보통 식당에서는 맥주를 1500원~2000원 선으로 판매한다. 아래 사진과 같이 300ml 정도의 캔이다.
꼭 아이스인지 물어보고 가도록 하자. 노상은 가끔 냉장고가 없어서 밍밍한 맥주를 건넬 수 있으니!!
마지막은 사이공 맥주로 마무리!
'해외 여행 > 베트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여행] #6 하노이 반쎄오 Bánh xèo 맛집 (꽌안응온, 분보남보 등) (4) | 2023.05.03 |
---|---|
[베트남 여행] #5 하노이 떠이호 근처 북카페 BOOKWORM HANOI (2) | 2023.05.01 |
[베트남 하노이] #3 하노이 숙소는 어디에 잡아야 좋을까? 호텔 vs 에어비앤비 호안낌 근처 숙소 후기 (0) | 2023.04.26 |
[베트남 하노이] #2 하노이 코코넛 커피는 어느 카페가 제일 맛있을까? (콩카페 콩커피) (3) | 2023.04.24 |
[베트남 하노이] #1 여자 여섯이 저녁 여섯 끼 먹은 하노이 먹방 투어 (맛집 추천) (2) | 2023.04.22 |